KAMIKO(神巫女) 리뷰

2017. 4. 16. 21:10Games Play Journal/SW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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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틀: KAMIKO(神巫女)

- 플랫폼: NINTENDO SWITCH

- 구매가: 500円 (* E-SHOP에서 구매가능)

- 발매일: 2017년 4월 13일

- 제작사: 플라이하이웍스(FlyhighWorks)

- 장르: 액션

- 용량: 112MB

- 언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 간단소개: '신무녀'를 조작하여 사당을 개방하고, '천마'를 무찌르는 아케이드 느낌의 액션게임입니다.

 

- 전체적인 게임 평가

1) 타격감이 좋습니다.

2) 튜토리얼이 없는 대신, 레벨 디자인이 잘 되어있습니다.

3) 각 스테이지 클리어시, 클리어타임이 나타납니다. 클리어타임을 줄여나가는 식으로, 반복플레이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4) 세 명의 캐릭터가 존재하며, 캐릭터마다 플레이하는 방식이 상이합니다. 각각의 캐릭터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5) 플레이시간이 짧습니다. 각 스테이지별로 10분정도에 클리어가 가능하며, 첫 플레이라도 한시간정도면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장점으로도 분류될 수 있겠네요.

6) 타격감이 좋은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HD진동을 대응하지 않습니다. HD진동이 아니더라도 약간의 진동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요.

 

- 개인적인 의견

  젤다의 전설:야생의 숨결을 계속 플레이하다가, '음, 하이랄을 돌아다니는것도 좋지만, 이번주는 좀 가벼운 게임을 해보고싶은걸.'하는 생각으로 결제한 '카미코'입니다. 4월 13일 닌텐도 다이렉트 이후 NEOGEO용 쇼크트루퍼스가 등록됐다길래, 결제하러 갔더니 아직 등록되지 않았더군요? 그래서 대신 구매했습니다만, 별 생각없이 시작해서 엔딩을 본 이후더군요. 진동이 없는건 살짝 아쉬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격감이 훌륭했습니다. 젤다의전설 시리즈 느낌이 살짝 나는 퍼즐도 마음에 들었구요. 피격판정이 미묘한 점이 있지만, 이걸 장점으로 단점으로 꼽아야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영상에도 나와있지만, 이 미묘한 피격판정으로 적들을 피해야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각 스테이지별로 보스를 처치하면 클리어타임이 나오는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 다시깨면 좀 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겠는걸?'하는 생각이 드는데다가, 전체 플레이타임이 1시간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다시 할 수 있으니까요. '스위치로 할 게임이 없어!'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한번쯤 고민해볼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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