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2일차

2016. 11. 8. 08:54개발기록/Firebase+AngularJS2.0

반응형

[1일차]

- Firebase에 AngularJS2.0을 올려보고싶었다. 무작정 Firebase부터 돌려봤다.


- Firebase자체는 그다지 어렵지 않았다. firebase-tools을 설치하고 로그인한 뒤에, 폴더를 생성한 후 firebase init으로 초기화해주는걸로 충분했다. firebase serve를 입력하면 localhost:5000에서 현재 코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


- firebase deploy를 이용하여 배포기능도 확인했다. 생각보다 잘 돌아간다. 아직 아무런 코드도 작성 안했기에, firebase console로 연결되는 페이지만 뜨지만.


- angularjs 2.0 tutorial페이지에 있는 quick start를 따라해봤다. styles.css를 public폴더에 위치시켰는데, 왠지 참조하지 못했다. 혹시나싶어서 app으로 위치를 옮기고, 참조 경로를 변경해주니 그럭저럭 읽어들이는 모양이다.


- tutorial의 routing까지 별 이상없이 따라갈 수 있었다. 대충 main.ts의 위치, component와 module의 DI만 잘 따라가면 문제없이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2일차]

- 다시 프로젝트를 생성했다. 이상하게 firebase serve로 접속하려고 하면, Get /라는 문구가 뜬다. 아무래도 페이지를 참조하지 못하는 것 같았다.


- 프로젝트를 지우고, firebase init을 하고, angularjs2.0 quickstart를 따라가며 main.ts, app.component.ts, app.module.ts를 추가하기를 반복. 어째서인지 잘 되지를 않는다.


- 뭔가 이상하다싶어서 npm start 후 확인해봤더니, systemjs.setting.js를 참조하지 못한다는 에러가 떴다. 어째서 firebase serve로는 확인할 수 없었던거지. 폴더를 잘 살펴보니, system.setting.js가 있었다. 아무래도 파일명을 잘못 선언한 것 같았다. 옌병...


- 감기때문에 눈이 따가워서 적당히 하고 deploy만 한 후 자려고 했는데, firebase deploy로 파일들을 upload하고나니 404 에러가 떴다. 혹시 몰라서 firebase console로 주소를 따라가보니, deploy되기는 했다. 아무래도 결과를 받아오지 못하는 모양이다.


- 무엇이 잘못되었는가를 고민하며 deploy를 수차례 반복하다가, 구글에서 public에 파일을 너무 많이 생성해서 그런 거 아니냐는 글을 발견했다. 혹시나 public에서 angularjs2.0 세팅을 한 게 원인인가 싶어서 public폴더를 지워봤다. deploy결과가 잘 반환된다. 옌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