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이트]일단 뼈대는 완성했다.

2019. 3. 4. 09:09개발기록/Smite Items

반응형

검은곰의 스마이트 정보
어차피 국내 유저층부터 적은 스마이트인지라, 쓸 사람도 많이 없을 것 같아서 아이콘이나 배너도 따로 만들지 않았다. 나중에 시간이 되면 만들어서, 업데이트 할 때 끼워넣던가 해야겠다.

Release 결과물이 덮어쓰기가 안되는 것 같아서, 결과물을 지우고 다시 빌드하려다가 소스코드 전체를 삭제하는 참사가 발생했었다. 복구 프로그램을 써서 복구했는데, 앱 자체가 복잡하거나 크지 않다보니 손실도 크지는 않았다. 아이템의 세부정보를 표시하는 Fragment가 박살나고, Manifest파일이 날아가서 ADMob 관련된 에러가 발생했다. Manifest의 태그가 잘못되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ADMob 관련된 에러가 발생한다는 건 처음 알았다. 이 내용은 추후에 다시 정리하기로 하고… 여하튼 일단 기본적으로 아이템을 표시하고, 세부 정보를 표시한다는 기본적인 기능은 구현이 됐다.

이 아이템은 삭제된 것 같아. 그리고 옵션별로 보는 기능이 없으면, 아무래도 의미 없을 것 같은데.

앱을 켜본 스타더스트 님의 의견이었다. 필터를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아이템 옵션과 두번째 설명에 키워드가 포함되어있을 경우의 아이템만 추려내기로 했다. 문자열 비교를 통해서 배열을 다시 만들 때 속도가 잘 나올지는 걱정이었지만, 눈에 띌만큼 성능저하는 발생하지 않았다. 아이템의 수가 그다지 크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이 내용은 추후에 리스트의 일부 아이템을 숨김처리하거나 하는 방법으로 수정해야 할 듯 하다. 어차피 배열의 처음부터 끝까지 루프를 돈다는 사항은 변함이 없지만, 배열을 생성하지 않으면 메모리를 추가로 소모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가벼우면 가벼울수록 좋지 뭐.

일단 삭제된 아이템들이 있는데, 홈페이지에서 받아온 데이터만으로는 삭제 여부를 구분할 수 없다. 어떻게 추려낼지 고민해봐야 할 것 같은데, 일단 아이템 이름으로 검색하기, 3 티어 아이템만 보기 등을 추가하면서 생각해봐야 할 듯 하다.

썸네일1썸네일2썸네일3

반응형

'개발기록 > Smite Ite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Assets에 Json파일을 넣자.  (0) 2019.02.24
1. 밑그림  (0) 2019.02.21